Home Login
English homepage move
국민대학교 국제학부 커리큘럼 교수진 교환유학 대학원 부설연구소
서브타이틀 Home > 커리큘럼
서브소제목
서브소제목
1998년 신설된 국제학부는 국민대학교의 역사적 소명을 이어 받아, 동북아 지역에 대한 종합적인 지식과 이해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매진해 왔습니다. 국제학부의 중국학 . 러시아학 . 일본학 커리큘럼은 전통적인 분과별 학문이 충족시키지 못한 지적 수요에 보다 효과적으로 조응하기 위해 새로이 탄생한 학제적 복합학문입니다. 저희 교수진은 각 국가별 . 각 학문분과별 교과목을 체계적이고 균형 있게 구성 .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탄탄한 기초와 개성 있는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교과 설계는 중국 . 일본 . 러시아 등 국가별 전문지식과 현지어를 한 축, 그리고 정치 . 외교 . 경제 . 기업경영 . 역사 . 문화 등 사회과학 각 분야의 전문지식을 또 다른 축으로 하는 매트릭스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미리 전공을 정하여 입학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2학년에 올라가면서 중국 . 일본 . 러시아 중 1개 국가를 선택하여 전공하게 됩니다. 국민대학교 국제학부 학생들에게는 복수전공 . 부전공 . 연계전공의 길도 넓게 열려 있습니다.

이러한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국제학부의 교육은 현지화를 통한 동북아 지역 이해를 지향해 왔습니다. 교환유학 제도의 충실한 운영을 통해 학부생의 반 이상이 중국, 러시아, 일본의 현지 대학에서 1년씩 수학하고 있습니다. 외국어와 인문, 사회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국민대 국제학부의 커리큘럼은 글로벌 시대의 지역 전문가 양성의 전범을 보여준다고 확신합니다.

젊고 열정에 넘치는 교수들의 연구 역량은 중량급 연구 사업 수주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입증되었으며, 본 학부 교수들이 운영하고 있는 중국인문사회연구소, 라시아연구소, 일본학연구소는 해당 지역 연구의 거점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제학부 재학생들은 국내 최고 대학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각종 논문공모전, 외국어 경진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공분야에서 전문적인 학술연구에 몰두하거나, 공공분야 및 기업활동의 일선에 서서 세계 각지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